본문 바로가기

음식

제주 갈치회,고등어회 횟집추천 물항식당

 

안녕하세요 솔찡슬찡입니다.

떠나요~ 둘이서~ 모든 것 훌훌버리고 제주도~푸른 밤~ 노래 아시나요? 국내여행지로 단연 best인 제주도!

제주도 가면 뭐다? 회다! 회는 꼭 먹고와야지요? 솔직히 전 회보다는 회 다음으로 나오는 매운탕을 좋아하는데요.

제주도 까지 갔는데 회를 안먹으면 섭하쥬? 그래서 찾아보다 횟집 맛집으로 꼽히는 물항식당에 가게되었습니다.

[물항식당]

제주공항에서 별로 멀지않은 곳에 위치해있어 부담없이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 하면 갈치회와 고등어회가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처음 먹어보는 회라 기대감이 큽니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추천하는 BEST맛집이라고 하네요. 두근두근합니다.

.가격표입니다. 생각보다 비싸지않은 가격에 놀랐네요.

게장과 젓갈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전국택배 가능하다고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연락해보세요.

때깔이 고운 고등어회가 나왔습니다. 고등어는 성질이 급해서 잡으면 금방 죽어버린다고 하죠. 그래서 집 근처에서는 고등어회 파는 곳이 없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잡은 후 바로 기절시킨 뒤 신선하게 보관해놨다가 바로 회로 꺼내오는 것 같아요.

맛은 일품입니다. 먹어봤던 회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고등어 회에 맞는 소스도 있는데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 

그 다음으로는 갈치회입니다. 고등어회보다 더 기대됐던 갈치회인데요.

갈치를 회로 먹는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게된 사실입니다. 구이나 조림으로 밖에 생각 못했는데, 회라니!!

속살이 뽀얀 것이 정말 싱싱해보이네요.

맛도 정말 좋습니다. 고등어회보다 조금 식감이 살아있었습니다. 고등어회는 너무 부드러워서 입 안에서 살살녹는다하면 갈치회는 우럭이나 광어처럼 식감은 있지만 그 맛은 우럭,광어 저리가라 입니다.

제주도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회를 안좋아하는 저도 잊지 못할 맛이였습니다.

그리고 식사로는 전복뚝배기를 시켰는데요. 전복이 4개나 들어있네요. 그리고 각종 해물들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맛은 전복향이 진했어요. 개인적으로 매운탕 맛일 줄 알았는데, 전복 향이 진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몸 보신 하고 좋은 것 같네요.

그리고 동료가 시킨 한치물회 입니다. 제주도 인심이라 그런가요? 한치 양이 겉으로 보기에도 넉넉하네요.

새콤달콤하니 맛있었다고 합니다. 직접 먹어보지 않아서 정확히 맛을 알 수가 없네요.ㅠㅠ

그래도 기분좋은 식사였습니다. 잇님들도 제주도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물항식당이 아니더라도 갈치회와 고등어회는 놓치지마세요. 이상 솔찡슬찡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