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수원 조원동 24시 전주명가콩나물국밥 해장국 맛집 장안구청점

[수원 송죽동 24시 전주 명가 콩나물국밥 해장국 맛집 장안구청점]

 

안녕하세요. 솔찡슬찡입니다.

어제 대한민국에 큰 일이 있었죠.

저번 경주 지진 이후 포항에 또 한번 큰 지진이 있었는데요, 수도권에서도 여진이 올 정도로 역대 두번째로 큰 지진이었어요.

포항쪽엔 건물 외벽도 무너지고 피해가 엄청나네요.

제가 사는 수원에도 여진이 있었다고 하네요.

저는 못느꼈지만 같이 있던 사람이 느낄 정도였다고 하니 덜컥 무서워지더라구요.

대한민국에 지진이라니...

오늘이 수능이었는데 수능이 미뤄질 정도면 말 다했죠.

어제는 정말 하루종일 지진 얘기로 모든 관심사가 쏠렸던 것 같아요.

생각 할 수록 무섭네요.

나라는 시끄럽지만 이럴 때 일수록 잘 먹고 잘 버텨내야죠.>0<

오늘은 해장하면 빠질 수 없는 콩나물국밥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어째저째 하다보니 여태껏 콩나물국밥을 밖에서 먹어 본 게 총 세번이네요.

시루향기가 생기면서 한번 가보자 가보자 했었는데 안가지게 되더라구요.

거의 육류 위주로 메뉴를 선택하는지라...^^;;;

전에 시루향기는 한번 가봤으니 집 앞에 생긴 24시 전주콩나물국밥집을 가보기로 했어요.

여기도 생긴지 꽤 오래 됐는데 처음 생겼을 때 집 근처고 24시이기도 하고 가격도 3,800원으로 저렴하고 해서 얼른 가보고 싶었는데 한번을 가보질 못했었어요.

이제야 드디어 가봤네요.

수원 야구장 근처입니다.

북수원 홈플러스 장안구청 맞은편에 있구요, 주소지는 송죽동인줄 알았는데 조원동이네요.ㅎㅎ

북수원 24시 전주콩나물국밥 장안구청점입니다.

내부가 꽤 넓어요.

메뉴는 대충 요정도.

기본 콩나물 국밥이 3,800원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국밥 퀄리티가 궁금해지네요.

김치콩나물국밥도 있구요, 북어 콩나물국밥도 따로 생긴 듯 보이네요.

더 비싸긴 합니다만 다른 콩나물국밥집에 비하면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아이들과 같이 오신다면 떡갈비나 만두 메뉴를 시키시면 좋을 듯 하네요. 떡만두국도 있구요.

단품으로 안주로 좋을 듯한 부추야채전과 족발무침, 오징어무침, 오징어 한마리, 떡갈비 안주도 있어요.

은근 다양한 메뉴~ 좋습니다.

두분 이상이서 오시면 세트메뉴도 있으니 세트 메뉴 포함해서 시키시는 게 더 저렴할 듯.

저희는 오징어 한마리 세트를 시켰습니다. 가격은 14,000원이에요.

테이블마다 적혀있는 전주콩나물국밥 이용방법입니다.

식사류 시키시면 제공되는 무한리필 공기밥입니다.

직접 떠서 드시면 되네요.

주방쪽에 각종 사리와 그릇들과 셀프로 리필 할 수 있는 반찬 셀프바가 있어요.

눈치보지 않고 떠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래도 반찬은 먹을 만큼만~^0^

첫 반찬은 기본으로 가져다 주십니다.

콩나물 국밥에 넣어 먹을 날계란과 새우젓, 오징어젓갈, 청양고추, 새콤달콤한 깍두기입니다.

해장국에 빠질 수 없는 이슬이와 까쓰~

드디어 콩나물 국밥이 나왔습니다.

오... 생각했던 것 보다 비주얼이 좋네요.

팔팔 끓는 국물에 바로 날계란을 투입합니다.

뜨거울 때 넣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네요.

테이블에 기본으로 놓여있는 후추와 고춧가루인지 매콤한 가루입니다.

촵촵 뿌려먹으면 얼큰하고 좋지요.

계란을 슬슬 풀어헤칩니다.

청양고추 팍팍 넣고 저어줘요.

그 사이 나온 오징어한마리와 초장입니다.

완전 좋은 살짝 데친 오징어~ 사이드 안주로 딱 좋네요.

이렇게 오징어 젓갈 올려 한입 뜨면????

와우... 국밥이 솔직히 정말 맛있었어요.

간도 좋고 은근 진한국물이 밥과 술을 술술 부르네요.

솔직히 저는 시루향기 보다는 여기가 더 맛있었던듯 해요.

오징어도 조금 들어 있었던 것 같구요.

속이 안좋은 지금도 막 먹고 싶어지네요.

기름지지도 않고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라 언제든 간단히 먹기 좋을 듯 해요.

밥 양이 적으면 밥 리필도 가능하니 전체적인 양은 모자라진 않을듯 하지요?^^

요 오징어 한마리는 질기지 않고 연해서 좋더라구요.

다리까지 연해서 잘라 먹기도 편하고 오늘 저녁 전체적으로 정말 괜찮았습니다.

다음엔 부추야채전을 한번 먹어보는 걸로~

맛있는 식사 후 계산대에서 한컷~

다양한 우리 전통과자도 판매하네요.

이런 데서 파는 과자가 은근 땡길 때 있잖아요.

계산하고 나가면서 눈에 보이니까 하나씩 사들고 가는 분 많지요.ㅎ

전주 유명한 수제초코파이도 있어요.

티비에 많이 나왔던 수제초코파이인데요, 가격이 좀 비싸죠?

전에 전주 유명한 빵집에서 한번 시켜 먹어봤는데 그닥...

가격은 좀 더 쌌던 걸로 기억해요.

여기가 더 큰거 같기도 하구요.

무튼 한번 쯤은 드셔보셔요.^^궁금하니까~ ㅎ

마지막 입가심 티타임은 100원 커피로~

저렴하게 잘 먹었으니 커피 100원쯤은 아깝지 않아요.ㅎ ㅎ

 너무 배부리 잘 먹은 한끼였어요.

속풀이 해장에 콩나물이 정말 좋다잖아요.

맛도 있고 가성비 갑인 24시 전주 콩나물국밥 꼭 한번 드셔보세요.

쓰면서 군침이 돌아 안그래도 오늘 저녁에도 또 가볼까 생각중입니다.

3,800원의 행복~ 혼밥 혼술족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이상 솔찡슬찡이었습니다.^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