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수원 장안구 율전동 소고기맛집!!성대목장에서 회식 겸 외식 !!

 

해가 지고 밤이 되면 사람들은 거리로 나간다.

일을 마치고 집으로 퇴근하는 사람들..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는 사람들..

가족과 외식을 나가는 사람들...

나같이 오늘 회식 하는 사람들 ~!!!!!!^&^

ㅋ ㅋ

와우~! 오늘은 저희 회사 회식이예요.~~^^

이게 얼마만에 회식인지~~~

넘흐 흥분되네요.~!!!!

하루 종일 일에 치이고 사람에 치이고 ~~

나를 달래주는 건 맛있는 음식뿐!!

오늘 회식은 어디서 할 지 하루종일 생각했어요.~ㅋ

더워서 회는 좀 그렇구..

오늘의 장르는 회식의 꽃! 소고기로 낙찰!!! 

가장 지극히 정석인 선택이죠 ㅎ 회식=고기 !!

회사가 수원 율전동이다 보니  율전동 근처 고깃집으로 ~

고깃집이 많아서 어디로 갈 지 고민 되더라구요..

한참 생각 끝에 드디어 결정 됐습니다.~!

지난 회식 때 몇번 갔었던 "성대목장" @@@!!

여긴 저희가 이미 검증한 맛집이라서 걱정 없이 선택했어요.~

수원 성균관대 근처에 있구요.~~

저희 갈때 마다 사람이 많더라구요.~~

한번은 자리없어서 그냥 나온 적도 있었구요.~

오늘은 자리가 있길 바라며 성대목장으로 향해봅니다.!

 

워우~~~ 앞에 차가 가득이네요.!!!

제대로 찍어 볼라 했는데 차들 때문에 ㅠ.ㅠ

자리가 있을지 걱정 되더군요.~~

한쪽 창은 전면이 통유리로 밖이 보이게 되어있어요.~

저쪽이 신발 벗고 들어가서 앉아서 먹는쪽!!

들어가 보겠습니다.~!!!

다행이 자리가 있었어요.~! ㅎ

예약석 빼고 두자리정도~?

휴 좀 늦었으면 못먹었을 수도 있었겠네요.!!!

저흰 7시 20분쯤 도착했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입구쪽에 바로 정육 코너가 보여요.~

윗쪽은 돈인거 같고 아랫쪽은 우?? ㅎ ㅎ

정말 신선해 보여요.!!

아무래도 정육식당이다 보니

그냥 따로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계신 가봐요.~

정육코너 옆으로 고기를 정형하는 사장님 자리~!! ㅎ

고기 주문이 들어오면

여기서 바로 촵촵 고기를 썰어주시죠.~

저희는 아까 말씀드린 창가쪽 마루식테이블에 앉았어요.~~

그냥 테이블도 있구요.~

저희 자리에서 찍은 가게 내부 컷~!

손님들이 꽉 차 있었는데

어느정도 빠지고 찍은거예요.~~ ㅎ

옆쪽으로도 한컷~!

이제 메뉴판을 살펴 볼까요.??

한우 모듬이 있구요.~

한마리 모듬이랑 특수부위 모듬이랑 따로 있어요.~

돼지고기 모듬도있구요.~~!

육회도 있네요 ~ 간단히 술안주로 좋겠어요 .ㅎ ㅎ

여긴 와규 한마리 모듬도 있어요.!!!

와규는 일본소로 검은 소를 말하는거죠.~

와규나 한우나 값은 똑같네요!!

우리는 곧 죽어도 한우를 먹어야지요.~

그냥 한우는 진리니까요.!!! ㅎ ㅎ

한마리 모듬보다 특수부위가 더 맛나니까

한우 특수부위 모듬으로 GoGo!!

아 엄청 설렙니다!!! 내 고기 ~!

 

벽면 칠판에 추천메뉴와

오늘의 한우 특수부위가 적혀있어요.~

항상 같은 부위가 아닌가봐요.~

오늘은 갈비,안심,부채,업진,새우 요렇게네요.~!

만족~~!! ㅎ

기본 상차림이 세팅 됐습니다.~~

뭐 특별나게 다를 건 없구요.~

김치 콩나물 쌈야채 쌈장마늘 동치미 양파절임 등이에요.~

요게 또 별미더군요.!

메뉴에서 점심 특선에서 사골 우거지 해장국 보셨죠.?

바로 그겁니다.!

저희는 전에 먹었을 때도

점심에 이거 먹으러 다시 오자 했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었어요.~!

오랜만에 와서 하나 시킬려고 하니까

기본상에 원래 하나 나온다고 해서 주문은 취소 ㅎ ㅎ

안에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구수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밥에 말아 먹으면 아주그냥!!!!!

해장에도 좋을 것 같아효 ㅎㅎ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고 기다리고...

똬랑~!!! 내 고기 나왔습니다.!!! ㅎ ㅎ

한우 특수 부위 모듬 !!!!!

마음 속 시간만 길었지 금방 나왔습니다. ㅎ

저 마블링이 보이시나요.???

고기가 너무 아름답네요.~!

진짜 진짜 신선해 보였어요. !!!

지체 할 시간 없이 바로 구워야겠죠?

고기 올라갑니다~! 먼저 안심 과 부채살 부터~!

소고기는 금방 익혀 먹어야 하니

조금씩 올려서 굽습니다.~!

회식자리에 술이 빠지면 섭하죠 ??ㅎ.ㅎ

케케 처음 판이니 좀 더 굽습니다. ㅎ

배고파서 첫판은 금방 클리어 할 거에요. ㅎ

구워집니다.~ ~ 음 ... 또 먹고 싶네요. ㅠㅠ

요게 앞뒤로 요로케 구워지면서 육즙을 머금습니다.~!

저는 갠적으론 너무 살짝 구운건 잘 못먹어서

조금 더 익혀줬어요.~

소고기는 또 너무 구우면 질겨지기 때문에

핏기 가실 정도만 구워서 먹으면 딱 좋은듯 해요.!!

입 안에 넣으니 살살 녹습니다. !!!@!!!

엄청 연하고 이로 쓱 물어 뜯으면

그냥 뜯겨요 ㅎ 그만큼 연하다는 거겠죠??

다 맛있지만 전 안심이 젤 맛있더라구요. !!!

비싼지 한덩어리 나왔어요.ㅜ.ㅜ

나중에 여쭤보니까 100g당 만 천 얼마 한다네요. ㅎㄷㄷ

이쯤에서 분위기 전환~~

고깃집에서 냉면이 빠질 수 없겠죠??

비냉하나 시켜봅니다.!!

와우~ 웬만한 냉면전문점 저리가란데요.~~

뭔가 엄청 맛있어 보이는데요.

역시나 엄청 맛있더라구요.~!ㅎ.ㅎ

고깃집에서 냉면 맛있기 쉽지 않은데

어쩜 그렇게 감칠맛나게 맛있던지!!

배불러서 물냉은 못시켰는데

성대 목장에 고기드시러 오시면

냉면 꼭 시키세요. !! 강추입니다.@@^0^@@

물냉의 아쉬움은 냉면 육수로~

따로 하나 달라고 한거에요.~

다시다 맛처럼 느끼하지 않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맛을 보니 물냉도 맛있을 것 같은데요.? ㅎ

님들 !!!냉면은 역시 육쌈 냉면이지 않습니까???!!!

잘 비벼진 비냉잘 구워진 소고기 한점 ! 올려서

한입 하면 ~!

이 맛에 안반 할 사람 없을 듯 합니다. !! ㅎ ㅎ

완전 존맛!!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한판 더 ~!

이게 새우살이라고 하네요.

새우처럼 생겨서 새우살이래요. ㅎ

새우살과 안심추리 입니다.~!

부채살 안심추리 갈비살 이구요.~!!!

다 겁나 맛있어요. ㅠ.ㅠ

넘 맛 있어서 절로 고개가 끄덕끄덕

저희는 지르고 맙니다...

모듬 하나는 더 먹기는 많고...

싸가기로 합니다.. 포장해서 집에가서 더 먹을겁니다...

특수 한마리 하구 안심 하나 더해서 포장했습니다~!

둘로 나눈거에요.~~~

데헷~!^.<

 

결국 집에와서 다시 구웠습니다.!! ㅋ ㅋ

또 먹었어요. ㅎ

배불리 먹고 와서 또 먹는데도 맛이 캬~

 

고기 보니 고기 드시고 싶지 않으세요?

저도 또 먹고 싶네요. ㅎ ㅎ

율전동 사시는 분들은 많이 가보셨을 듯요.!!

아무리 맛있어도 서비스가 꽝이면

다시 가기 싫잖아요.~~

 여기는 사장님도 유쾌하니 좋으시고

일하시는 분들도 친절하시구요.~

필요한 거 없는지 계속 체크하고 신경써주셔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ㅎ

간만에 좋은 고깃집에서 맛있는 고기먹으며

힐링 잘 하고 왔습니다.!!! ㅎ ㅎ

다음번엔 엄마 아빠 모시고 가족들이랑도

같이 와야 겠어요. ㅎ

가족 외식장소로도 추천이요.~!

제가 감히

"성대 목장"

율전동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