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인계동 분위기있는 맛집 한끼연구소 데이트장소 추천


안녕하세요 솔찡슬찡입니다. 오랜만에 고등학교 친구들을 보기로 해서 인계동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수원 토박이지만 인계동과는 친하지 않아서 무슨 맛집이 있는지도 잘 몰랐죠..

그러다가 친구가 분위기 좋은 곳에 가지 않겠냐해서 오랜만에 보는데 한번 가보자 했지요.

[한끼연구소]

이름이 참 독특합니다. 한끼를 연구하는 곳이라니요. 왠지 음식에 정성이 많이 들어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처음에 찾을 때 조금 힘들었습니다. 눈에 띄는 간판이 없고, 번화가 쪽이 아니더라고요. 칼국수집 맞은편에 있는데 네비게이션 치고 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ㅎㅎ

들어갔는데 분위기 깡패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어두웠고 하나의 조명으로 테이블을 밝혀주더라고요. 그리고 이 곳은 100% 예약제 입니다. 만약 예약 안하고 가시면 일자 테이블에서 드셔야해요.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불닭 알리오 올리오와 라유크림 파스타를 시켰습니다.

이 곳은 다 흑맥주더라고요. 저는 술을 못먹는관계로 라무네라는 것을 시켰습니다.


와인도 있기 때문에 기념일 이럴 때 와도 좋을 것 같네요.

내부는 그리 넓지않지만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

라유크림파스타 입니다. 소스가 참 부드럽더라고요. 크림 맛은 나지만 엄청 느끼하진 않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불닭 알리오올리오 입니다. 면이 조금 불어서 나와서 그랬지만, 먹기에는 괜찮았습니다. 저 붉닭이 맵더라고요. 같이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포토타임이 이어졌습니다. 저 촛대가 이 곳의 메인입니다. ㅎㅎ

다른 sns보면 저 촛대가 항상 있더라고요. 여성분들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막 찍었는데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요?ㅎㅎ

이것이 라무네입니다. 뚜껑 따는 법이 나와있습니다. 돌려서 따는게 아니더라고요.

뚜껑 쪽에 힘을 주면 저 구슬 보이시나요? 구슬이 저 곳에 위치하게 됩니다. 음료를 따르게 되면 저 구슬과 만나? 탄산이 만들어지게 되는 원리라고 합니다.

탄산 보이시나요? 맛은 뽕따 아이스크림 아시죠? 소다 맛 입니다.ㅎㅎ

저는 맛있었어요. 알콜을 못하시는 분들은 이런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맛★★★

분위기★★★★

가격★★★

전체적으로 괜찮았던 곳입니다.

기념일 날 데이트하러 오세요. 추천입니다.ㅎㅎ

이상 솔찡슬찡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