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수원 율전동 성대근처 더맛쪽갈비 매운쪽갈비 맛집

[수원 율전동 성대근처 더맛 쪽갈비 매운쪽갈비 맛집]

 

안녕하세요. 솔찡슬찡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회식날이예요.

회식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희는 눈치 볼 필요없이 우리끼리만 먹기때문에 회식을 기다리죠.

소고기, 돼지고기, 회 등등 항상 메인메뉴를 고민했는데 이번엔 어쩐지 쪽갈비로 다들 통일 됐네요.

직장이 율전동이라 근처에 쪽갈비 집이 있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체인점인 "The 맛 쪽갈비" 입니다.

수원 성균관대역 1번 출구로 나와 고가도로 밑으로 쭉 내려오시다가 파리바게트 골목으로 우회전 하시면 농협 맞은편에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는 지나치다 자주 봤는데 항상 손님이 많더라구요.

가게 앞 야외도 아닌 것이 실내도 아닌 것이 밖에서 먹는 듯 한 느낌의 가게 밖 테이블이 있는데요,

여기서 먹을려면 일찍 와야 될 듯 해요.

지금 실외에서 먹기 딱 좋은 날씨잖아요.

저희도 바깥 테이블에 앉고 싶었지만 자리가 없는 관계로 어쩔수 없이 안으로 들어가 자리를 했습니다.

가게 안도 손님들로 거의 꽉 차 있었어요.

주방이 바로 보이네요.

예전엔 예감 쪽갈비가 더 유명했는데 요즘은 거의 없어지는 추세인 것 같아요.

수원역에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동네근처도 찾아가 보고 했는데 간 곳 마다 다 없어졌더라구요.

예감이 한참 유행할즈음 더 맛 쪽갈비가 생겨났는데 이제는 더맛 체인점이 더 많이 있는 것 같네요.

메뉴판을 한번 볼까요?

쪽갈비 메뉴들이 있어요.

오리지널과 매운쪽갈비는 원래부터 있어서 다들 아시지요?반반 쪽갈비도 있구요.

그 외에도 바베큐 쪽갈비와 새로 나온 크림 쪽갈비가 있습니다.

1kg은 2인분 정도 되는 양이라고 합니다.

식사류로는 날치알 주먹밥과 김치 손수제비,추억의 도시락, 냉 김치말이 국수, 라면, 냉면이 있어요.

저희는 오리지널 쪽갈비 하나와 매운쪽갈비 하나에 크림소스 추가하고 주먹밥 하나를 시켰습니다.


우선 기본 반찬들이 나왔어요.

 김치와 당근,마늘쫑, 양파절임, 미역국, 쪽갈비 찍어먹는 소스입니다.

여기는 특이하게 사람수에 따라서 생맥 300ml를 서비스로 주시네요.

맥주도 맛있네요.ㅎ

바로 날치알 주먹밥이 나왔습니다.

다들 아시는 비주얼이지요?

조물조물 비벼 요롷게 예쁜 주먹밥을 만들어 먹습니다.

그냥 퍼먹어도 되지만 꼭꼭 눌러 찰진 주먹밥을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쪽갈비 집의 특이한 비닐 장갑을 한번 껴봅니다.

손가락 세게만 있는 비닐 장갑~~~

결국엔 손가락에 다 묻지만 말이죠.

쪽갈비가 나왔습니다.

엄청 군침 돋네요.

이렇게 보면 많아보이지만 이게 2kg니 가격은 5만원이 넘어요.

결코 싸지 않은 가격입니다.

그래도 맛은 있습니다.

특히 매운 쪽갈비가 맛있었어요.

매운걸 좋아해서 그런 것도 있지만 맛있는 매운맛이었습니다.

따로 소스를 더 주시면 좋겠는데 소스는 따로 나오지 않는다네요.


크림쪽갈비까지 시키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시킨 크림소스 추가인데요.

이것은... 원래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소스 맛을 기대 했지만 그냥... 뭐랄까...

시중에 파는 야채스프나 양송이스프를 좀더 걸죽하게 만든 것 같달까요.

스프맛이 강했어요.

드실 분들은 참고하세용~

쪽갈비집의 작은 집게로 하나씩 집어 쪽갈비 위하여를 해봅니다. ㅎ ㅎ

무튼 오랜만에 쪽갈비를 맛있게 먹으니 넘나 행복한것~~~ >.<

크림 소스에 찍어서 한입!~~!!

간장 양념장에 찍어서도 한입~!!!

맛있긴 맛있습니다.ㅎ

쪽갈비만 먹다보니 뭔가 아쉬워 김치 손수제비도 하나 시켰습니다.

뭘 넣어 끓여도 맛있어 보이는 양은 냄비에 가득 나온 수제비예요.

수제비도 가득~ 김치도 가득~~

그냥 김치국 수제비 같은 느낌인데 쪽갈비 먹고 뜨거운 국물 한입 떠먹으니 괜찮네요.

제 입맛에 완전 맛있는 수제비는 아니었지만 김칫국 먹는다는 느낌으로 한 숟갈씩 떠먹었어요.

쪽갈비 먹다보니 배가 불러 수제비는 거의 먹지 않았네요.

그래도 배 부르게 정말 잘 먹었습니다.

맛있는 쪽갈비에 술도 술술 들어가고 만족한 회식이었어요.

그 뒤로 2차 3차까지 갔는데 배는 여전히 불러있네요.ㅎ

쪽갈비 드시고 싶으실 때 더맛 쪽갈비 한번 들러보세요.

맛 좋습니다.^^

 

이상 솔찡슬찡이었습니다.^_______^